경사노위, 민주노총 26년만에 공식 회동
-
제작일
2025-11-26
-
상영시간
32초
-
내용
■ 방송: 2025년 11월 25일
■ 내용 : 김지형 경사노위 위원장은 어제(25일) 오전 서울 중구 민주노총을 방문해 양경수 민주노총 위원장과 상견례를 했습니다.
경사노위 위원장이 취임 이후 민주노총과 공식 상견례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경사노위와 민주노총이 만난 것 역시 지난 1999년 민주노총이 경사노위의 전신인 노사정위원회를 탈퇴한 뒤 26년 만입니다.
김 위원장은 양 위원장의 열린 마음으로 이렇게 뜻깊은 자리가 마련된 것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오늘 만남을 계기로 오래 닫혀있던 문이 활짝 열릴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습니다.
이에 대해 양 위원장은 민주노총과 정부 사이에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논의들이 유의미한 결과를 내고, 그런 결과들이 서로 간의 신뢰로 축적될 때 한 단계 더 발전된 논의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며 김 위원장이 많은 역할을 해 줬으면 한다고 답했습니다.
-
경사노위, 민주노총 26년만에 공식 회동
-
경사노위 우즈벡 방문 우즈베키스탄 공영방송 O'ZBEKISTON 24
-
[KBS 열린토론] 정년 연장,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(김덕호, 김성희, 이상희)
-
[뉴스레터K] 초고령 사회 대한민국, ‘정년 연장’ 방안은?
-
[YTN] 정년연장 대신 '계속고용 의무제'...노사 모두 반발 이유는?
-
[연합뉴스 TV] 줄어드는 일손…"정년·노인 기준 다시 짜자"
-
KBS뉴스 “2033년부터 65세까지 ‘계속고용’”…경사노위 공익위원 첫 제언
-
SBS "정년 유지, 65세까지 고용 의무"…노사 모두 반발
-
MBC 경사노위 2033년부터 65세로 정년 연장
-
[MTN 머니투데이방송] 경사노위, 계속고용 의무화 단계적 시행 권고 …공은 새정부로
-
[이데일리TV] AI 시대 고용 시장 변화는?
-
[YTN] 노사정 대토론회 열려...'사회적 대화' 진전은 아직